about 소풍

2014년 12월, 언론에 소개되었습니다. [이뉴스투데이]

최고관리자 0 152

 

 ‘발견의 예술‘ 찾아 소풍 떠나볼까, 소풍스튜디오 송지용 대표 

 

승인 2014.12.15 15:34                        김지윤 기자 heart@naver.com 

 

 

[이뉴스투데이 김지윤 기자] “중저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최고의 아기 사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튜디오로 남고 싶습니다. 아울러 전 직원의 사랑의 열매를 통한 사진 재능 기부도 매달 끊임없이 지속할 예정입니다”

경기 남부 평택 안성 지역에 위치한 소풍스튜디오 송지용 대표의 말이다. 소풍스튜디오는 400여 평의 넒은 정원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콘셉트의 야외 촬영, 한겨울에도 유리 온실에서 여름 정원의 느낌을 살려 촬영할 수 있다는 강점과 중저가의 가격 등 합리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디자인을 전공한 송지용 대표는 웹 마스터 자격증 취득 후 지난 2000년부터 벤처 기업에서 웹 마스터로 근무하며 사진을 취미로 시작했다. “좋아하는 것을 직업으로 삼자” 취미로 시작한 사진은 송 대표에게 운명이 됐다. 벤처 기업 퇴사 후 사진관을 시작했다. 고정 관념에 묶여 있지 않았던 송 대표는 자연과 아기 등의 모습에서 새로운 느낌을 찾아내는 발견의 예술을 지향했다. 그것이 소풍스튜디오를 시작한 이유다. 

 


▲ (사진=김지윤 기자) 소풍스튜디오 전경 


소풍스튜디오의 오픈 시기 및 타 스튜디오와의 차별화 전략은? 

 

소풍스튜디오는 2003년 서울 송파에서 10평짜리 사진관으로 시작해 곤지암을 거쳐 2012년에 안성으로 확장 이전했다. ‘자연스러운 사진’을 목표로 하는 소풍스튜디오는 인공조명을 최소화하고 부드럽고 따뜻한 자연광 촬영을 최대한 이용해 촬영한다. 

 

이를 위해 특별히 남향의 오픈 글라스 공법으로 건축된 촬영장에서 촬영부터 사진 출력, 제품 제작에 이르기까지 오랜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로 서비스한다. 총 400여 평의 넓은 테마 정원과 1~2층 4개의 촬영실, 4계절 자연광 촬영이 가능한 유리온실 촬영실, 의상실, 피팅룸, 메이크업실, 수유실, 그리고 3층의 제작실과 편집실 등을 갖췄다. 

 

40여 종의 세트, 200여 씬을 소화하는 테마별 오가닉, 네츄럴, 컬러팝, 호리존트, 가족 촬영실 등으로 콘셉트를 구분해 성장 단계별로 촬영하고 있다. 또한 300여 벌의 스페셜한 아기 의상과 50여 벌의 성인 의상(드레스, 파티복, 턱시도, 퓨전 한복, 전통 한복)으로 보다 다양한 촬영에 대응하고 있다.  

 

 

스튜디오 선택 시 중요한 기준은 규모가 아닌 인테리어나 소품 활용 방식, 실내 촬영 분위기, 촬영 기법, 콘셉트의 다양성이다. 소풍스튜디오가 주력하는 부분은?

아기 사진에서 성장 앨범의 비중이 높다. 성장 앨범 상품은 보통 3~5회까지 방문해 아기의 성장 단계별로 촬영을 진행하는데 겹치지 않고 다양한 콘셉트로 촬영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이에 소풍스튜디오는 다양한 콘셉트를 마련하고자 지난 2012년에 안성에 건물을 신축하고 스튜디오를 이전 운영하게 됐다. 

 

 

▲ 소풍스튜디오 샘플사진 

 

 

고객과 포토그래퍼와의 상담은 어떻게 진행하나


소풍스튜디오는 고객에게 상품 권유를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홈페이지에 오픈된 가격으로 변동 없이 촬영 서비스를 진행한다. 고객을 불편하게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많은 고객이 만족해한다.


넓은 스튜디오와 메이크업, 헤어를 셀프로 할 공간과 쾌적한 대기 공간, 촬영 시 촬영자와 1:1로 단독 공간에서 촬영하고 있는데 고객들의 만족도는

소풍이 보유한 300여 벌의 아기 의상은 디어비, 미쉬카아오키, 넬리스텔라, 다그마달리, 르지우스 등의 해외 유명 작가 의상과 버버리, 폴로, 끌로에 키즈, 봉쁘앙, 구찌키즈, D&G 주니어 등의 해외 유명 브랜드 의상, 촬영용 국내 전문 작가 의상 등으로 구성해 더욱 특별하고 품격 있는 사진을 담을 수 있다. 50여벌의 드레스와 파티복, 턱시도, 퓨전한복, 전통한복 등으로 가족촬영 및 리마인드 웨딩 등 다양하고 풍성한 콘셉트에 대응하고 있다. 또한 많은 고객의 요청에 따라 한시적으로 돌잔치 대여 서비스를 할인 제공한다. 


▲ 소풍스튜디오 야외사진 


요즘은 고객이 촬영 후 포토샵이나 후보정에 대한 요구가 많다. 자연스러움을 높이는 노하우는

고객이 원하는 선에서 포토샵 보정 작업을 진행한다. 별도의 요청이 없는 한 포토샵 작업을 배제하고, 작가의 카메라 각도와 배경/의상 등으로 최대한 만족하는 사진을 뽑아내도록 노력하고 있다. 매주 전 직원이 회의를 통해 콘셉트의 다양화를 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최근후기
글이 없습니다.
최근문의
글이 없습니다.
최근댓글
글이 없습니다.
고객센터

대표상담전화

031-653-6599

ㆍ상담시간 : AM 10:00 ~ PM 7:00
ㆍ화~수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ㆍ부재시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ㆍ촬영 마감시간
19:00 PM
하절기 오후 7시까지
동절기 오후 6시까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